점생기는이유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점생기는이유를 이해하게 되실 겁니다. 점생기는이유의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점생기는이유를 알아보도록 합시다.

 

점이 생기는 이유 썸네일

저 또한 어렸을 적에는 점이 없었는데 나이를 먹으면서 뜬금없이 생기기도 했었어요.

피부 트러블 관리를 잘 못했을 때도 그 자리에 점이 생기기도 했었습니다.

 

이런 점이 눈에 잘 보이는 곳에 있으면 거슬리기도 해서 레이저 시술도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요.

점생기는이유를 모른다면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할지도 모르고 스트레스만 받을 수 있겠지요!

 

 

살면서 스트레스의 원인이 될 수도 있는 점생기는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점생기는이유 무엇이 있을까요?

남자 얼굴에 있는 점 사진

점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알려진 바는 없지만 추측성으로 알려진 내용이 있는데요.

 

멜라닌 피부세포의 급격한 성장이 원인이라는 추측이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피부세포의 급격한 성장으로 점생기는이유는 크게 4가지로 알려져 있어요.

 

1. 자외선

점생기는이유 중에서도 후천적으로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지 않을까 싶은 내용입니다.

피부에 노출되는 자외선으로 인해서 우리 몸은 스스로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 멜라닌 색소가 평상시보다 더 많이 분비가 된다고 하는데요. 이런 멜라닌 색소가 급격하게 모이다 보면 점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2. 호르몬

통계적으로 남자에 비해 여자가 점이 생길 수 있는 확률이 더 높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월경, 임신, 폐경기 등 호르몬의 급격한 변화가 일어날 수 있는 시기에는 피부의 변화도 함께 일어나게 됩니다. 그래서 피부 트러블과 점이 생길 수 있는 원인 중에서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남녀 모두 사춘기를 거치는 과정에서도 점이 많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점생기는이유와 대처하는 방법

여자 얼굴에 있는 점 사진

3. 유전

점생기는이유 중에서 선천적인 이유로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유전적인 내용인데요.

태어날 때부터 부모에게 물려받은 멜라닌 색소는 평균적으로 10개에서 40개 정도라고 합니다.

이런 멜라닌 색소가 성장하면서 점점 짙어지면서 어느 순간 점이 생겼다고 느낄 수가 있습니다.

이 내용은 부모의 신체 부위 중에서 점이 있는 부위가 자녀들의 신체 동일한 부위에서 점이 생기는 사례들이 있습니다.

 

4. 피부 체질

유전적인 내용과 비슷한 원인으로 선천적으로 가지고 태어난 피부 체질로 인해서 점이 생긴다는 내용입니다.

피부가 얇을수록, 또 약할수록 점이 생길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피부가 굉장히 민감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 비해서 앞서 말씀드린 점이 생기는 이유들 중에서도 더 높은 확률로 점이 생기는 것이죠.

 

 

이렇게 총 4가지의 점생기는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우리가 선천적으로 가지고 있는 것에 대해서는 대처를 하기가 쉽지는 않겠죠.

하지만 후천적인 원인으로 있는 이유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대처를 할 수가 있지 않을까요?

 

자외선 방지를 위해서 외출시에는 항상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어야겠습니다.

또한 피부가 예민하신 분들은 평소에 조금 더 신경을 써서 관리를 해준다면 점이 생기는 것을 어느 정도 대처를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한방 정리

  1. 점생기는이유는 정확히 알려진 바는 없지만 추측성으로 몇 가지 알려진 게 있다.
  2. 추측성 이유로 알려진 내용은 자외선, 호르몬의 변화, 유전, 피부체질이 있다.
  3. 외출 시 항상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고, 피부가 예민하다면 좀 더 신경 써서 관리를 해주면 좋을 것 같다.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도움이 될 글

- 닥터지 메디 유브이 울트라 선 선크림 솔직한 후기 글입니다.

2021.04.17 - [정보] - 닥터지 선크림 (메디 유브이 울트라 선) 자외선차단제 솔직후기

 

닥터지 선크림 (메디 유브이 울트라 선) 자외선차단제 솔직후기

닥터지 선크림 메디 유브이 울트라 선 자외선차단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모두 읽으면 닥터지 선크림 메디 유브이 울트라 선 자외선차단제를 알아두시는 데에 도움이 될 것입니

happylets.tistory.com

 

 

점생기는이유를 전달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나요? 다른 지식도 필요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해주세요. 이 포스트가 유용하셨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해주시면 저에게 보탬이 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