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운냄비 닦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문서를 전체적으로 읽고 나면 태운냄비 닦는법을 알아두시는 것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태운냄비 닦는법이 궁금하다면 반드시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요리를 하다 보면 한 두번 정도는 냄비를 태워본 적이 있으실 텐데요.

오래 사용하다 보니 냄비가 탄 적도 있을 테고, 새로 산 지 얼마 안 되었지만 의도치 않게 태운 적 등 여러 가지의 이유로 냄비가 타서 버리기도 아깝고 어떻게 해야 할지 이제는 고민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오늘 같이 태운냄비 닦는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아요.

 

태운냄비 닦는법 과탄산소다, 식초를 이용한 방법

1. 과탄산소다

세탁을 할 때에도 종종 쓰이는 과탄산소다는 물에서 분해되면서 활성화 산소를 만들어 낸다고 합니다.

이런 효과를 이용해서 태운냄비에 있는 찌꺼기들을 제거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냄비의 태워진 부분까지 물을 받고, 과탄산소다를 적정량 넣어서 끓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과탄산소다로 인해서 거품이 엄청나게 생기는 것을 보실 수가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과탄산소다를 냄비의 크기에 따라서 적정량 넣어주셔야 넘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끓고 나면 거품이 가라앉을 때까지 기다려주시고 탄 찌꺼기들이 떨어져 나갔는지 냄비를 흔들며 확인해보세요.

아직 덜 떨어져 나갔다면 조금 더 방치를 한 이후에 확인을 다시 해보세요.

 

그 이후에 물을 버리고 수세미로 다시 세척하면서 겉에 있는 부분까지 한 번 더 씻어주면 됩니다.

 

2. 식초

식초의 살균을 이용하여 태운 흔적을 없애는 방법입니다.

마찬가지로 냄비의 탄 부분까지 물을 받아주고, 식초를 적정량 투입하여 끓여줍니다.

그 이후에 수세미로 세척을 하면 탄 찌꺼기들이 제거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태운냄비 닦는법 과일껍질, 콜라와 치약을 이용한 방법

3. 과일껍질

사과, 레몬 같은 높은 산도를 갖고 있는 과일껍질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이 방법 또한 탄 부분까지 냄비에 물을 받고, 과일껍질을 투척해주세요.

그리고 약 20분에서 30분 정도 푹 끓여주시면 되는데요.

 

그 이후에 수세미를 이용하여 세척을 하면 탄 찌꺼기가 제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콜라, 치약

마지막으로 콜라와 치약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치약은 청소를 할 때 만능이라고 불릴 정도의 아이템이죠.

콜라와 치약을 1:1 비율로 냄비의 탄 부분까지 투척해줍니다.

 

얼마나 탔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최대 1시간 정도를 생각하시고 기다려주세요.

그 이후에 수세미를 이용하여 세척을 하면 탄 찌꺼기가 제거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눈에 정리하기

  1. 태운냄비 버리지 말고 이제 세척하세요.
  2. 과탄산소다, 식초, 과일껍질, 콜라와 치약으로 충분히 세척할 수 있어요.
  3. 냄비가 탔을 땐 바로바로 세척해주는 게 좋습니다.

 

 

태운냄비 닦는법을 전달해보았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문서가 유익했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해주시면 블로그를 지속해서 운영하는 데에 힘이 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