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전기 없애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내용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정전기 없애는 법을 이해하게 되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정전기 없애는 법의 정보가 필요하면 모두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전기 사진

 

날씨가 건조하거나 습도가 낮을 때 정전기가 많이 발생을 하죠.

특히 겨울철에 정전기가 많이 생겨 무엇인가 만지려고 할 때도 정전기가 생길까 봐 괜히 의식하고 그러게 되는데요.

 

이러한 정전기는 날씨의 원인이 가장 큰 이유겠지만 전기가 쌓여 물체들 간에 마찰이 있어야 생긴다고 볼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순간적으로 전기를 짜릿하게 느끼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이런 정전기를 없애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정전기 없애는 법

정전기 사진

정전기를 없애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1. 실내 습도

습도가 낮은 환경에서는 정전기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따라서 실내 습도를 50~60% 유지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시중의 가습기 제품을 이용하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일 것 같군요.

 

2. 식초물

식초와 물을 1:1 비율로 섞어준 이후에 정전기가 일어나기 쉬운 가전제품이나 옷을 닦아주신다면 정전기 발생 확률이 줄어듭니다.

 

3. 섬유유연제

니트 같은 합성소재로 만들어진 옷들은 정전기가 발생하기 쉬운데요. 그렇기 때문에 세탁을 할 때 섬유유연제를 사용하면 마찰력이 줄어드는 효과를 가져와 정전기 발생 확률을 줄일 수 있습니다.

 

 

4. 수분

피부도 건조하게 되면 정전기가 발생하기 쉬워집니다. 따라서 충분한 수분 섭취가 필요하겠습니다.

 

5. 린스, 트리트먼트

마찬가지로 머리 관리도 꾸준히 해주어야겠지요? 건조한 날씨일수록 더욱 신경을 써서 린스, 트리트먼트를 활용하여 관리를 해줍시다.

 

6. 신문지

옷을 보관할 때 사이사이에 신문지를 넣는다면 오래 보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정전기가 일어날 확률을 줄일 수 있습니다.

 

7. 정전기 제거 스프레이

시중에서 정전기 제거 스프레이 같은 것을 구매해서 활용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총정리

  1. 정전기 없애는 법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2. 정전기는 습도가 낮거나 건조한 날씨일수록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3. 단순 건조함에 있어 일어나는 것이 아닌 물체들 간에 마찰이 생기며 전기가 쌓여서 생기는 것입니다.

 

정전기 없애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