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탄가스 버리는법을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이 문서를 전체적으로 읽어주신 분들은 부탄가스 버리는법을 알아두시는 것에 기여가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부탄가스 버리는법의 정보가 필요하시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전부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스 사진

 

가정집이나 야외에서 활동할 때 부탄가스를 사용해 본 경험은 다들 있으실텐데요.

이런 부탄가스가 애매하게 남거나 다 썼다고 생각해서 버리려고 할 때 주의해야 할 점들이 있는 걸 아셨나요?

 

부탄가스 내에 있는 가연성 가스로 인해서 제거하지 않고 버리면 위험할 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부탄가스를 안전하게 버리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탄가스 버리는법

불 사진

부탄가스뿐만 아니라 가연성 가스가 있는 제품들은 모두 잔여 가스를 제거하고 버려야 합니다.

 

 

1. 뚜껑 분리

부탄가스의 뚜껑을 제거하고 평평한 곳에 부탄가스 입구를 바닥으로 향하여 세워주세요.

 

2. 가스 제거

세운 부탄가스를 조심스럽게 누르면 가스가 빠져나가는 것을 소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위험한 요소인만큼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3. 구멍 뚫기

남은 가스들이 빠져나가고 나면 이제 바람 소리 같은 것이 느껴질 텐데요.

 

송곳, 못, 망치 같은 것을 이용해서 부탄가스 캔 부분에 구멍을 3개 정도 내주시면 되는데요.

요즘은 다이소에서 구멍을 뚫는 편리한 제품들도 많이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구멍을 뚫고 나면 안에서 아직 빠져나가지 못한 가스들이 빠져나가도록 잠시 기다려주세요.

 

4. 분리수거

부탄가스 내에 있는 모든 가스가 빠져나갔다고 느껴지셨다면 이제 분리수거를 해주시면 되는데요.

 

캔과 고철을 버리는 곳에 부탄가스를 버리시면 됩니다. 참고로 뚜껑은 플라스틱입니다.

버릴 때에도 주변에 화재 요소가 있는지 확인하며 안전하게 버려주세요.

 

 

결론

  1. 부탄가스 버리는법 꼭 확인하고 분리수거하세요.
  2. 남아있는 잔여가스를 제거하고 분리수거를 해야 합니다.
  3. 부탄가스 몸통은 캔, 고철 그리고 뚜껑은 플라스틱입니다.

 

 

부탄가스 버리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공감), 댓글을 해주시면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