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집 터졌을 때

정보 / / 2021. 5. 20. 14:13

물집 터졌을 때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모두 읽어주시면 물집 터졌을 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게 될 것입니다. 물집 터졌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물집 사진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한 번쯤은 생겨보았을 물집인데요.

보통 신발을 신다가 발에 물집이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발이 우리 신체에서 가장 압력을 받기 때문인데요.

물집이 생겼을 때 따끔거리기도 하고 상당히 불편해서 일부러 터뜨리는 경우도 있고 내버려두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물집이 터졌을 때 대처를 잘못하면 2차 감염이 생길 수도 있어서 주의해야하는데요.

물집이 터지면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하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물집 터졌을 때 대처하는 방법

구두 신은 사진

물집은 보통 새 신발을 신다가 발이 적응을 못해서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집은 피부에 수포가 생기는 것으로 피부가 열과 마찰이 되면서 표피에 림프액이 쌓여 생기는 염증입니다.

 

물집이 생겼을 때는 최대한 건드리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피부과에서 진단을 받고 안전하게 물을 빼주는 것이 좋지만 방문할 여유가 없다면 다음과 같이 대처해주세요.

 

물집의 크기가 작을 땐 과산화수소를 이용해 소독을 하고 거즈 혹은 반창고를 붙여주시면 자연스럽게 사라집니다.

하지만 물집의 크기가 크고 많이 불편할 때는 터뜨려야 할 때도 있는데요.

우선 깨끗한 바늘로 물집을 터뜨리고 물을 뺀 후에 과산화수소로 소독을 하고 연고를 바르고 반창고나 거즈를 붙이면 됩니다. 어떠한 상황이던 잘 소독만 해주시면 2차 감염을 막을 수가 있는데요.

 

오늘의 주제처럼 물집이 터졌을 때는 소독을 잘해주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소독을 잘하고 접촉을 잘 피해 준다면 2차 감염을 막고 자연스럽게 치유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처음부터 물집이 안 생기게 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무리하게 끼는 신발보다는 발이 편할 정도로 신발을 신어 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방 정리

물집이 생겼을 때도 소독, 터졌을 때도 소독, 소독이 중요합니다.

물집이 생기지 않도록 꽉 끼는 신발보다는 발이 편할 정도의 신발을 신어주세요.

 

 

물집 터졌을 때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문서가 유익했다면 댓글, 구독,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