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어난 니트 줄이기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읽으면 늘어난 니트 줄이기를 이해할 겁니다. 늘어난 니트 줄이기의 정보가 필요하다면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니트 일러스트

 

지난번에 줄어든 니트를 늘리는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었는데요.

 

니트를 입다보면 줄어들 수도 있지만 반대로 잦은 착용으로 인해서 니트가 늘어난 경우도 있으실 겁니다.

이번 시간에는 늘어난 니트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늘어난 니트 줄이기 다리미와 드라이기를 이용하는 방법

접은 스웨터

1. 다리미

다리미를 활용한 늘어난 니트 줄이기입니다.

먼저 니트의 늘어난 부위를 분무기 같은 것을 이용하여 물을 분사해주세요.

그 이후에 다리미의 열을 이용하여 해당 부위에 접촉을 시켜주면 금방 줄어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때 니트의 옷 결을 따라서 다림질을 해주시고, 너무 높은 온도를 이용하지 말고 적당한 온도로 다림질해주세요.

 

2. 드라이기

이 방법 또한 다리미를 이용하는 방법과 유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늘어난 부위를 따듯한 물로 푹 적셔주시고 마른 수건을 이용하여 물기를 약간 제거를 해줍니다.

그 이후에 줄이고 싶은 만큼 움켜쥐고 드라이기를 통해 건조해주면 됩니다.

 

줄이고 싶은 부위가 확실할 때는 드라이기를 이용하면 편리할 것 같습니다.

 

 

늘어난 니트 줄이기 린스를 이용한 방법

접은 니트

마지막으로 린스를 이용한 늘어난 니트를 줄이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3. 린스

대야에 미지근한 물을 니트가 충분히 잠길만큼 받아주세요.

린스를 한 번 펌핑하여 물에 풀어주세요. 린스를 많이 넣는다고 좋은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니트를 푹 담그고 손을 이용하여 줄이고 싶은 부위를 부드럽게 여러 번 움켜주세요.

 

이후에 약 20분에서 30분 정도 방치를 하고, 세탁기를 이용해 탈수를 진행해주세요.

마지막으로 마른 수건을 이용하여 물기를 최대한 제거하고, 그늘진 곳에 건조를 시켜주면 됩니다.

 

린스는 니트의 소재를 이용하여 늘어난 니트를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건조를 할 때 옷걸이에 걸어서 하는 방법은 절대로 하면 안 될 것입니다.

그 이유는 옷걸이의 모양대로 어깨 부분이 다시 늘어날 수 있으므로 옷을 펼쳐서 건조를 해주세요.

 

무엇보다 평소에 제대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최종 요약

  1. 늘어난 니트 줄이기 어렵지 않습니다.
  2. 다리미, 드라이기, 린스를 이용해서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어요.
  3. 건조를 할 때는 옷걸이에 걸지 말고 펼쳐서 잘 줄어들 수 있게 해주세요.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도움이 될 글

- 줄어든 니트 늘리는법이 궁금하시면 이 글을 참고하세요.

2021.04.28 - [정보] - 줄어든 니트 늘리는법 쉽고 간편하다.

 

줄어든 니트 늘리는법 쉽고 간편하다.

줄어든 니트 늘리는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읽으시면 줄어든 니트 늘리는법을 이해할 것입니다. 저 또한 가지고 있는 크리켓 니트가 줄어들어서 이용한 방법입니다. 줄어든 니

happylets.tistory.com

 

 

늘어난 니트 줄이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해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