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대사량 계산기 간편하게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문서를 끝까지 읽어주시면 기초대사량 계산기 간편하게 하는 방법을 이해하시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기초대사량 계산기 간편하게 하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이제 아래에서 알아봅시다.

 

체중계 사진

 

기초대사량은 일상생활에 있어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를 뜻하고 있습니다.

즉, 하루에 소모하는 에너지를 말하는데요.

 

이 기초대사량에 의해서 다이어트 함에 있어 차이도 클뿐더러 누군가는 먹어도 살이 안 찐다고 느끼지만, 또 누군가에게는 물만 먹어도 살이 찌는 것 같다고 느끼게 되죠.

 

개인마다 갖고있는 기초대사량이 다르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하지만 기초대사량은 선천적인 부분에 있어 차이가 있어도 식습관 조절과 생활 습관 변화를 통해서 충분히 변화를 줄 수가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기초대사량 계산기 간편하게 계산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기초대사량 계산기

허리 사이즈 재는 사진

기초대사량을 계산하는 방법은 널리 알려져 있는 헤리스-베네딕트 공식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1. 남성

66.47 + (13.7 x 몸무게) + (5 x 키) - (6.76 x 나이)

 

2. 여성

665.1 + (9.56 x 몸무게) + (1.85 x 키) - (4.68 x 나이)

 

위와 같은 공식에 본인의 신체 조건을 대입하여 구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복잡한 수식으로 계산이 번거로우신 분들을 위해 요즘 편리한 기초대사량 계산기 사이트들도 많이 있어요.

 

https://u-health.dobong.go.kr/hcal/metabolism.asp

 

건강 계산기 - 기초 대사량 계산기

 

u-health.dobong.go.kr

 

계산이 귀찮으신 분들은 위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성별을 체크하고 나이와 키, 몸무게를 입력하면 계산이 됩니다.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

스쿼트 하는 사진

기초대사량이 높은사람이 낮은 사람보다 소모되는 에너지가 많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살이 덜 찐다고 해요.

 

그래서 우리는 기초대사량을 어떻게 해야 늘릴 수 있을지 알면 좋지 않을까요?

 

1. 충분한 단백질

단백질은 근육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데요. 근육량은 기초대사량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근육량이 높으면 기초대사량이 높기 때문에 충분한 단백질 섭취가 중요하겠습니다.

 

2. 운동

단백질만 섭취한다고 근육이 크게 성장하지는 않습니다.

운동을 하면서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유산소, 근력 운동을 통해 근육을 성장시키고 기초대사량을 늘려보아요.

 

3. 물 마시기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살면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루에 2L 이상의 물을 섭취하여 장기 활동을 활발하게 하여 기초대사량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한 번에 많이 마시는 것보단 조금씩 자주 마셔주세요.

 

4. 식습관

규칙적인 식습관이 기초대사량을 늘리는데 도움을 줍니다.

바쁜 현대인들의 특성상 끼니를 거르기 쉽고, 굶다가 한 번에 많이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신체에도 좋지 않으며 아침 끼니를 챙겨 먹는 것이 기초대사량 늘리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5. 충분한 숙면

우리는 잠을 자면서 에너지를 소모하게 되는데요.

자는 동안 단백질 합성과 성장 호르몬이 분비되며 근육이 생성되는 시간을 갖게 된다고 해요.

충분한 숙면을 통해서 기초대사량을 늘리는데 도움을 주세요.

 

 

결론

  1. 기초대사량 계산하는 방법과 간편하게 계산하는 사이트를 알려드렸어요.
  2. 기초대사량은 사람마다 다르고, 식습관 조절과 생활습관에 변화를 주어 개선할 수 있어요.
  3. 기초대사량이 높은 사람이 낮은 사람보다 소모하는 칼로리가 크기 때문에 늘리는 방법을 알아보았어요.

 

 

기초대사량 계산기를 전달해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 하트(공감),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