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민이 뜻과 유래에 대해서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전체적으로 읽고 나면 잼민이 뜻과 유래를 알게 될 겁니다. 잼민이 뜻이 궁금하신 분들은 모두 읽어주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잼민이 뜻과 유래 포스팅 썸네일

 

요즘에도 자주 사용되는 잼민이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저 또한 지나다니거나 인터넷상에서 자주 보곤 했었습니다.

 

대략적으로 무슨 뜻인지는 알고 있었지만 어떻게 해서 생겨났으며 정확한 뜻은 무엇인지 몰랐는데요.

 

잼민이 뜻 유래를 함께 알아보아요.

 

잼민이 뜻 무엇일까?

다음 백과사전에서 검색한 잼민이 뜻

저는 잼민이라는 단어가 은어로 알고 있었는데 백과사전에도 등록되어있는 단어였어요.

다음 백과사전에서 "잼민이"라는 단어로 검색을 해보았어요.

 

그 결과 초딩이라는 단어와 함께 관련어로 잼민이가 나오네요.

백과사전에서는 초등학생을 은어로 잼민이라고 불린다고 나오고 있습니다.

 

잼민이의 유래는 인터넷 방송 트위치의 투네이션을 초등학생의 목소리로 지원을 해서 사람들이 잼민이라고 부르기 시작했다고 해요.

 

조금 더 잼민이 뜻 알아본 결과 중학생 이하 혹은 만 14세 미만의 촉법소년을 일컫는 말이더라구요.

 

그렇지만 우리가 알고 있는 잼민이 뜻은 무개념 학생이나 어른들에게 사용되는 단어로 많이 퇴색이 됐어요.

 

 

잼민이 유래를 알아보자.

잼민이 유래

잼민이 뜻에 이어 유래를 함께 알아보아요.

 

인터넷 방송 트위치의 투네이션 즉, 스트리머에게 후원을 하면 음성 메시지와 함께 전달이 되는데요.

여기서 한 스트리머인 "렐라"라는 BJ의 방송에서 가끔씩 사촌동생의 목소리가 공개가 되었습니다.

 

트위치 플랫폼 관계자는 후원 음성메시지 설정을 어떻게 할지 고민하다가 "렐라" BJ에게 양해를 구하고

사촌동생의 목소리를 응용하게 되었어요.

 

사촌동생의 이름이 "민재"였었는데 이름을 그대로 사용할 수 없어 "재민"이라고 바꾸어 출시를 합니다.

 

그렇다 보니 처음에는 후원 메시지를 재민이라고 부르기 시작을 했지요.

이렇듯 시간이 지나면서 다양하고 재미있는 상황이 많이 나오자 이름이 변형이 되었다고 해요.

 

재민이+재미=잼민이라는 단어로 탄생을 하게 된 것이죠.

 

 

한방 정리

  1. 정확한 잼민이 뜻 중학생 미만, 만 14세 이하 촉법소년을 일컫는 말이에요.
  2. 잼민이 유래는 트위치 플랫폼의 후원 메시지 재민이 목소리에서 시작됐어요.
  3. 재민이 목소리로 많은 재미있는 상황이 연출되어 재민이+재미=잼민이가 되었어요.
  4. 하지만 의미가 많이 퇴색되어 현재는 개념이 없는 학생이나 어른들에게 조롱하는 단어로 사용되고 있어요.

 

 

잼민이 뜻과 유래에 대해서 공유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공감), 댓글,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